일리커피원두 에티오피아 원두 리뷰

맛집

일리커피원두 에티오피아 원두 리뷰

라보케이 2021. 3. 29. 00:0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일리커피원두 에티오피아 원두를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일리커피

1933년부터 시작된 일리 커피는 85년 역사와 품질로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는 이탈리아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예요.
전세계 최상품으로 선별된 9종의 100% 아라비카 원두를 사용하여 140여 개 나라의 카페, 레스터랑, 호텔, 사무실 및 가정에서
매일 700만 잔 이상의 일리 커피가 커피 애호가에 의해 소비되고 있습니다.

 

 

주석 합금캔을 이용한 질소압축공법

일리커피는 1930년대 초반 압축 포장 방식의 특허를 받았어요.
커피 볶는 과정에서 포장까지 10분 안에 캔의 산소를 100% 제거 후 압축된 질소 가스를 주입하여 휘발성의 향을 압축하고 더욱 숙성시켜줌으로써
더욱 진하고 풍부한 향을 보즈합니다.

그래서 캔의 뚜껑을 열었을때 찌익~! 하는 소리가!
질소압축공법 덕분에 신선함을 유지시켜 주는 듯 해요.

파트너쉽을 통한 고품질 생두 공급

커피 생두 재배자들이 보내오는 샘플들을 과학적인 분석을 통해 최고 품질의 생두를 가려낸 후
상을 수여하며, 수상자들은 상금과 함께 시장가격보다도 훨씬 더 높은 가격으로 일리 커피에 생두를 공급합니다.
매년 이 대회에 참여하는 숫자도 계속 늘고 있으며, 품질 또한 계속 높아 지고 있습니다.

9~12가지의 아라비카 원두만의 블렌딩

에스프레소는 품질에 영향을 주는 13개 물리화학적 변수와 약 1500개의 화학물질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들이 조화되어 커피의 향을 발생시킵니다.
초당 400알 생두를 분석하여 불량 생두를 제거할 수 있는 전자 생두 분류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생두가 생산라인 앞에 도착하는 순간부터
밀봉된 상태의 완성된 제품이 되기까지 총 125번의 품질 확인 작업을 진행합니다.

일리커피의 원두 종류

1. 브라질
강렬한 아로마와 벨벳같이 부드럽고 풍부한 바디감, 다크 초코릿의 달콤함과 카라멜, 구운 빵 등의 강한 향미
2. 과테말라
강렬하고 광대한 아로마와 꿀의 달콤함, 카라멜, 초콜릿, 상큼한 과일 향미가 특징으로 고소하고 부드러운 목 넘김
3. 콜롬비아
미디엄 풀 바디와 단맛, 신맛의 완벽한 균형의 조화가 특징으로 카라멜과 너트류, 초콜릿과 구운 빵의 아로마
4. 에티오피아
달콤하고 섬세한 커피로, 자스민 꽃의 향미와 미묘한 감귤류의 향미가 특징으로 기분 좋은 산미와 과실향

라보케이의 추천 원두순서 에티오피아, 과테말라, 콜롬비아, 브라질 입니다.




제가 산 에티오피아 원두의 원산지는 이탈리아입니다.
양은 250g입니다.


밀봉이 아주 잘 되어 있구요.
저는 쿠팡에서 구매했는데요.
구매 가격은 9,550원에 구매했어요.

사실 250g을 9,550에 구매했다는건 득템이예요.


리뷰에서는 원두 상태가 안 좋다는 말이 너무 많았는데 저는 생각보다 좋았어요.
사실 저는 핸드드립으로 내려 마셨는데, 일리캡슐보다 제 입맛에 더 맞았답니다.

사실 저는 언니와 스위스여행갔을때 경유지에서 일리카페에서 마신 일리커피가 생각나서
그 추억으로 일리커피를 주문했어요.

생각보다 일리커피원두 에티오피아원두 맛도 좋고 원두 상태도 좋았어요.
물론 바로 로스팅 한 것보다는 못했지만 핸드드립해서 마셨을 때는 맛이 좋았기 때문에
전 일리커피원두 에티오피아원두 구매한 것을 후회하지 않는답니다.


혹시 산미가 강할까봐 걱정하신분 계실 것 같은데
생각보다 산미는 강하지 않아요 ㅎㅎ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아 혹시 일리커피원두를 구매하시고 구매용기에 저장하시는 것도 너무 좋겠지만 혹시 모르니
밀폐유리용기에 일리커피원두 에티오피아원두 보관하시기 바라요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