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치커피 마시는 법: 광주 더치커피 맛집 PRECI

맛집

더치커피 마시는 법: 광주 더치커피 맛집 PRECI

라보케이 2021. 3. 28. 10:22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더치커피 마시는 법에 대해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이제 더치커피, 콜드브루는 너무 일반적이죠 ㅎㅎ
여기서 질문!
더치커피와 콜드브루 브루잉커피 핸드드립 같은 의미일까요?

댓츠 노노!!

더치커피=콜드브루
- 분쇄한 원두를 상온이나 차가운 물에 장시간 우려 낸 커피
- 콜드; 차갑다, 브루; 우려내다 라는 합성어예요.
- 뜨거운 물을 사용하는 일반 커피와는 달리 차가운 물을 사용하면 쓴맛은 덜하다고 합니다.
(오~ 신기해)

이제 여기서 더치커피와 콜드브루는 굳이 차이점을 말하자면 추출방식인데요
더치커피: 물을 한 방울씩 떨어뜨려 우려내는 점적식
콜드브루: 상온이나 차가운 물로 장시간 우려내는 침출식

추출 방식의 차이점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ㅎㅎ

더치커피보관방법 더치커피유통기한
1. 일주일 정도 냉장 보관 가능!

더치커피 마시는 법: 광주 더치커피 맛집 PRECI


더치커피 마시는 법
첫째. 아메리카노로 마시자
더치원액 60ml+ (따뜻한물 또는 얼음물 ) 250ml
사실 저는 아이스를 좋아해서 얼음을 넣어서 마시는데요.
계량컵이 없으신분 그리고 찐하게 타 드시는 걸 좋아하시는 분들은 원액(1):물(3~4)로 드세요 ㅎㅎ
제가 가장 좋아하는 비율이예요

더치커피 마시는 법
둘째. 라떼로 마시자
더치원액 60ml + 우유 250ml

더치커피 마시는법
셋째. 술과 함께!
아시죠? 알쓰들은 술과 함께 마신답니다
비율은 더치원액(1) : 맥주또는 소주(4)

이제 제가 좋아하는 더치커피 맛집에 대해 소개해드리게요.
우연히 알게된 전남대정문에 위치한 PRECI 입니다.
PRECI 주소: 광주광역시 자미로 66번길 46

작지만 사장님? 알바생님이 잘생긴 건 안비밀..(찐이야.)
밀크티도 유명한 가게 같았어요.

저는 참고로 핸드드립(브루잉커피)를 좋아하는데요.
요기는 다양한 싱글진원두를 사용한 핸드드립 커피를 판매하고 있어서 좋았어요.
저는 향 좋은 커피 맛좋은 커피들이 너무 좋거든요ㅜㅜ

그리고 제일 좋은 점은 제가 산 더치커피 또한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원두를 사용 했답니다.

에티오피아 예가체프는 향 때문에 유명해 진 커피 중 하나예요.
부드러우면서 짙은 꽃향기, 목 넘김 이후에 남는 아련한 향, 부드러운 바디, 달콤한 신맛 등으로
인기 많은 커피 중 하나예요 ㅎㅎ

산미가 있어서 싫은 분들도 있지만 요즘 커피를 마시면서 느끼는 점은
산미와 신맛은 일치하지 않는다예요..
아직 더 알아봐야겠지만 미친듯한 신맛을 산미가 강하다라고 표현하는 곳도 있고
산미가 강하다라고 하지만 신맛이 나지 않는 곳도 있어요.
그래서 더 알아봐야겠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