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두라스 워시드 원두 리뷰(카페뮤제오)

맛집

온두라스 워시드 원두 리뷰(카페뮤제오)

라보케이 2021. 5. 19. 10:35
반응형

 

오랜만에

원두 포스팅으로

돌아왔어요 ㅎㅎ

 

 


온두라스 워시드 원두

(fast. 카페뮤제오)


온두라스 원두란?               

이번에 구매한 원두는

온두라스 커피의 대표적인 파라이네마 품종

병충해와 녹병에 강하며

온두라스 토양에서 높은 생산량을 보여주며

생두 품질 대회에서도

좋은 성적을 보여주는 품종입니다!

 

파라이네마 커피는

강도있는 단맛과 바디감

기분좋은 사과&감귤류 산미가

매력적인 커피입니다! 

 

온두라스 워시드                 

 

카페 뮤제오는

제가 원두를 자주 구매하는 곳 중

한 곳인데요 ㅎㅎ

 

그 이유중 하나는

주문들어가면

바로 로스팅에 들어가기 때문이예요

 

5.17. 오전에 주문했는데 ㅎㅎ

로스팅 날짜가 5.17.이랍니다 ㅎㅎ

로스팅은 

편안하고 안정적인 커피를 위해

중볶음으로 로스팅되어

출고 된다고 하네요 ㅎㅎ 

 

온두라스워시드 원두 보관법                 

 

 

 

저는 원두를 받으면

밀폐용기에 원두를 보관한답니다!

 

사실 원두보관용기도 따로 팔지만

저는 이걸로 ㅎㅎ

 

 

 

온두라스 워시드 핸드드립     

 

 

 

최근에

카페뮤제오 아울렛에서

핸드드립세트를 구매해서

 

요즘 핸드드립에

빠져있는데요 !!

 

결론은...

한번 배우자...

코로나만 끝나봐라...

제대로 배워주겠다..

라고 다짐중이예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유튜브에서 영상을 보고 

제가 좋아하는 레시피는

 

2:4:3 이예요 ㅎㅎ

 

참고로 2인분 기준입니다.
원두 30g
뜸들이기 60g (1:00)
1차 추출 120g (2:00)
2차 추출 90g (2:40)
2분 40초 후 추출을 끝내고
1:1비율로 희석
(원래 레시피는 210g 물 희석 )

*유명하신 유튜버님이었는데..어떤 분이었는지 도저히 기억이 안나서
출처를 못남겨서 죄송해요 ㅠㅠ 아시는 분 있으면 알려주세요 ㅠㅠ 

 

 

그럼

과연 온두라스 워시드 원두의 맛은???

 

" 첫 한 모금에서 느껴지는 달달함"

"달달한 맛이 끝나면 누구나 마실 수 있는 거부감이 없는 맛"

"아이스보단 핫을 추천"

 

사실 저는 아이스파인데..ㅜㅜ

아이스보단은 핫이 더 

온두라스 원두의 맛을 잘 느낄수 있더라구요 

ㅎㅎㅎㅎ

 

오랜만에 커피 리뷰로 돌아왔는데요

 

원두를 사서 커피를 내려 마실수록

커피에 대해 더 배우고 싶은

욕구가 간절해지네용 ㅠㅠ

 

 

 

 

 

 

 

 

 

반응형